배려와 나눔으로
미래의 교육이 쑥쑥 자라납니다.
HOME > 공지사항 > 공지사항

2018 JDC 제주 특성화고 미래인재육성 프로그램 훈훈한 마무리

작성일
2018-12-01
작성자
운영자
조회
1354

첨부파일 #1. 해단식.jpg

첨부파일 #2. 해단식2.jpg

2018 JDC 특성화고 청소년 미래인재육성 프로그램 해단식 실시

■  JDC가 후원하고 (사)해피트리(이사장 고시오)가 주관하는 2018 특성화고 청소년 미래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지난 10일 오후 3시 프로그램 참가자와 관계자들이 모여 제주도교육청 별관 제3회의실에서 해단식을 가졌다.

■ JDC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이 프로그램은 지난 7월부터 3개월간 6차례에 걸쳐 국내교육을 실시하고, 10월 15일 ~ 22일(6박8일)에는 베트남에서 해외진로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 이날 해단식에는 그동안 진행했던 프로그램에 대한 동영상을 통해 다시 한번 그 의미를 새기고, 참가자들이 조별로 자기주도적으로 세운 미션 목표 및 수행계획을 베트남 현장에서 수행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으며, 베트남 해외진로체험 활동에서 경험한 소감을 발표하였다

■ 고시오 이사장은 해단식에서 직접 참가자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했으며, 참가자들은 ‘해피트리 미래인재 2기’로 선정되어  ‘해피트리 미래인재 1기’와 함께 추후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멘토 역할을 하게 된다.

■ 참가자 중 한명은 “이번 연수를 통해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하노이 키즈(하노이대학 영어동아리)와의 교류 활동이었다. 영어 실력도 많이 향상된 느낌이고 새로운 경험에 대한 도전정신이 생겨났다.
그리고 단순한 개발도상국이라고 느낀 베트남이 알고 보니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나라라는 것을 알았다. 다양한 체험과 성공한 사람들의 경험담을 통해서 해외 취업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 또 다른 참가자는 “베트남에서 활동하면서 좀 더 나의 진로에 대한 열정을 가질 수 있도록 자극을 받기도 했고 진로에 대해 깊게 고민을 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아서 좋았다. 시작은 힘들고 어려웠지만 끝내고 나니 정말 뿌듯하고 앞으로 다양한 어려움과 만났을 때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잘 이겨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 또한 학생들과 함께 참여한 진로상담교사는 “이 프로그램이 제주 청소년들이 더 큰 꿈을 품고 넓은 세상을 바라보며 미래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분명 도움이 되었으리라 믿는다. 또한 이러한 프로그램들이 많은 제주의 청소년들에게 주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전글
2018 결산보고서
다음글
해피트리 청소년 미래인재육성 프로그램 …

※ 이미지가 안보이시거나 파일다운로드가 안되시면 여기를 클릭하세요!